도쿄도 시나가와역에서 오사카부 신오사카역을 잇는 JR도카이의 리니어 신칸센이 2027년 개통을 예정했다. 2027년엔 시나가와역에서 나고야역 구간을, 2037년엔 나고야역에서 신오사카역 구간을 완공할 예정이다. 세계 최초의 도시 간 고속 자기 부상 열차가 될 예정. + 무인 주행이라 전면에 창문이 존재하지 않는다.
drive.google.com/file/d/1ZaynGEZxydE_fMmP2_RcOtohW_GoTGBi/view?usp=sharing
70b354949ef4e1398b4e66fb8b121246.gif.mp4
drive.google.com
주행 중 바퀴의 변화인데, 시속 150km까지는 차량의 바퀴로 주행하다가 그 이상의 속도는 자기 부상으로 주행하는 자기 부상 열차이다. 자기 부상으로 인해 마찰이 없어져 엄청난 속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기계적 마모와 손상도 줄어들어 유지 관리가 최소화되어 비용이 감소된다. 조용하고 편한 승차감은 덤이다.
drive.google.com/file/d/1moQUVOXUlvmohuxeqmNsQWypeRk1-Xwt/view?usp=sharing
966f47202db94799c88707dac95aa5a6.gif.mp4
drive.google.com
영업속도는 시속 505km로 지정되어 있지만 이론상 800km도 가능하다고 한다. 알려진 바로는 소요시간이 도쿄에서 나고야까지 40분, 도쿄에서 오사카까지 67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.
요금은 기존 신칸센에서 6.5% 인상금액이 될 예정,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.
초고속 유지를 위해 거의 전구간을 직선으로 터널화 해서 짓는다 하니 이 나라에선 오송 드리프트 같은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 같다. 우리나라도 2030년 안에 중간역 존재 기준으로 서울에서 부산 구간 1시간 30분 안에 도착이 목표라고 하던데 무정차로 1시간 안에도 기대해 볼 수 있겠다. 어서 서울에서 타 지역 가는 길이 부담스럽지 않은 세상이 오길 바란다.
'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클래식 영화 음악 모음 (0) | 2020.10.01 |
---|---|
최강창민 결혼 발표 상대는? (0) | 2020.09.28 |
체체쿨레 (가나민요) (0) | 2020.09.27 |
톰 그루즈 내년 10월 우주에서 영화 촬영 예정! (0) | 2020.09.23 |
uni 제트스트림 SXN-150-05 0.5mm 한정판 U컬러 (후기, 실제색감) (0) | 2020.09.21 |
댓글